‘구찌 코스모고니’ 손흥민, 전지현, 비욘세 등 대규모 앰버서더

이번 주(9월 4일~9일) 명품 업계에서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의 패션쇼 개최 소식이 전해졌다.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신명품 브랜드 ‘엔폴드’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단독 매장을 연다. 버버리는 손흥민에 이어 배우 전지현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티파니는 비욘세와 함께한 새로운 캠페인을 공개했다.

알렉산드로 미켈레의 한국 첫 패션쇼

구찌 코스모고니 패션쇼
이탈리아 코스모고니 쇼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Gucci)는 11월 1일 서울 경복궁에서 ‘구찌 코스모고니(Gucci Cosmogoni)’ 컬렉션의 패션쇼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패션쇼는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의 국내 첫 패션쇼로,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새로운 의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복궁에서 열린 패션쇼는 한국 문화 유산의 아름다움에 대한 구찌에 대한 경의를 표합니다. 경복궁은 1395년 조선시대에 건립된 궁궐로 1400년대에는 동안의과대학을 비롯한 궁궐의 천문대가 있어 세계적 수준의 천문 연구가 이루어졌다. 구찌 코스모고니 컬렉션은 천문학에서 영감을 받았기 때문에 경복궁은 쇼를 위한 최고의 장소입니다.

구찌 관계자는 “문화재청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문화재위원회가 제안한 조건을 충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복궁에서 패션쇼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되어 기쁩니다.”

코스모고니 컬렉션은 지난 5월 16일 이탈리아 남부 아프리아 지역 카스텔 델 몬테에서 처음 공개됐다. 카스텔 델 몬테 성(Castel del Monte Castle)은 1240년대 프리드리히 2세가 지은 성으로 이탈리아의 유적지입니다.

새로운 명품 브랜드 신세계인터, 엔폴드 판권 확보

명품 앤폴드 브랜드
신세계 인터내셔널 앤폴드 국내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널은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엔폴드’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14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4층에 입점한다. 엔폴드가 국내에 단독 매장을 오픈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엔폴드는 2011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우에다 미즈키가 런칭한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연령과 사이즈에 구애받지 않고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제안하며 20~30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럭셔리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엔폴드는 국내 정식 론칭 전부터 편집샵을 통해 판매되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편집샵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엔폴드 의류 가격은 니트 40~90만원, 스커트·바지 40~90만원, 드레스 70~150만원, 코트 100~120만원이다. 국내 첫 매장은 약 11평 규모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입점한다.

버버리의 한국 사랑..손흥민 이어 전지현 모델 발탁

버버리 한국 모델 손흥민 전지현
버버리 모델 전지현과 손흥민

영국 럭셔리 패션 브랜드 버버리(Burberry)가 배우 전지현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버버리가 한국 배우를 앰배서더로 발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버버리 관계자는 선정 배경에 대해 “전지현은 영화 ‘도둑들’, ‘베를린’, SBS 드라마 ‘마이’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한류를 전파하고 발전시킨 배우다. 별에서 온 사랑”이라며 “아시아 전역에서 많은 이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버버리가 공개한 스틸컷에서 전지현은 버버리 하우스의 유니크한 핑크 컬러 세트를 배경으로 버버리 2022 F/W(버버리) 컬렉션을 소개했다. 브랜드 시그니처 백라인인 퀼팅 가죽 롤러백을 포함해 TB 버킷 백과 프랜시스 백으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앞서 버버리는 지난 6월 글로벌 앰버서더로 축구스타 손흥민을 발탁했다. 버버리 관계자는 “어릴 때부터 꿈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손흥민의 이야기는 ‘새로운 가능성의 발견’, ‘한계를 넘어선 상상의 힘’이라는 버버리 하우스의 신념과 정확히 일치한다”고 말했다.

브랜드 티파니, 비욘세와 함께 새 캠페인 공개

티파니 앤 코 모델 비욘세
티파니 2022 캠페인

185년 전통의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Tiffany & Co.)는 세계적인 팝스타 비욘세가 개성과 사랑, 글로벌 통합을 기념하기 위해 새로운 카지노 사이트 캠페인 ‘LOSE YOURSELF IN LOVE’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티파니가 공개한 화보 속 비욘세는 캠페인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티파니 하드웨어 목걸이를 착용하고 있다. 이 제품은 뉴욕 티파니에서 핸드메이드와 폴리싱까지 40시간 이상이 걸렸다. 기존 티파니 하드웨어의 링크 네크리스 등급보다 3배 높은 18K 골드 링크도 특징이다. ‘Loose Yourself in Love’ 캠페인을 기념하여 한정 수량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티파니 제품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인 알렉산드르 아르노(Alexandre Arno)는 “두려움 없이 창의성을 탐구하는 이 캠페인은 자기애와 우아함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비욘세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며 2년 연속 파트너십을 지속하고 새로운 사랑의 시대를 열게 되어 영광입니다.”